아 완전 빵빵 터졌다..
 역시 에릭 카트맨을 이길 만한 인물은 우리 랜디마쉬뿐인듯..
 이제 막 시작된 14시즌, 벌써 이번 에피소드로 시즌 만루홈런을 친게 아닌가 하는 평이 마구 흘러 나오고 있다 ㅋㅋ

간단히 줄거리를 써보면

스탠과 친구들은 항상 축구 연습이 있는 날에는 연습후에 KFC를 찾는다. 그런데 KFC가 이상하게 바뀌었다.


무슨 일인가 알아봤더니 KFC가 철수 하고 그 매장이 의학용 마리화나를 파는 곳으로 바뀐 것이다.
아이들 (특히 카트맨)은 사우스파크에 유일한 KFC 매장이 없어진것에 침울해 하지만 랜디는 마리화나를 합법적으로 구할 수 있다는 사실에 뛸뜻이 기뻐하며 역시 오래 살고 볼일이라고 한다.

하지만 의학용 마리화나는 의사의 처방전이 필수이며 주로 암환자,에이즈 환자, 항암치료자 등을 위해서만 판매 된다.
이에 랜디는 암을 유발 하는 방법을 찾으며 필사적으로 마리화나를 구매 하기 위해 힘쓴다

<담배, X-ray촬영기, 머리엔 휴대전화3대, 가슴엔 아마 태양 자외선 모으는 기기(?) 인듯>

한편, 카트맨은 일주일 이상 커널 (커널 샌더스 : KFC의 상징인 할아버지)을 먹지 못해서 금단증세에 시달리고 있다. 하지만 길거리에서 곧 KFC를 구할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들의 사무실에 찾게 되는데..그곳은 바로 KFC를 밀반입 하는 전문 사무실이었다.
카트맨은 이곳을 통해 전문적인 KFC 스머글러가 되버리고 만다.

랜디마쉬는 그토록 원하던 암에 걸려서 마리화나를 합법적으로 피고 다니게 되었는데..

<랜디가 타고 있는 저 물건의 정채는?>


<hoppity hop>




아우....이번 에피소드는 정말 줄거리를 쓰지 못하겠다. 그동안 나온 에피소드들중 단연 최고의 에피소드로 꼽히는 5시즌 제1화 <스캇테더맨은 죽어야한다> 를 뛰어넘을 듯한 기세이다.
직접 보길 바란다..

항상 내가 잘 쓰는 말이 '직접 보길 바란다' 인데....당최 어디서 보란 말이냐? 라고 하는 분들도 있으시리라..
사우스파크는 모두에게 열려있다. 당장 사우스파크 홈페이지에만 가도 VOD로 직접 바로 감상 할수 있다.
회원가입? 시청료? 그딴것 없다...영어 듣기만 가능하다면 그자리에서 1시즌부터 최신 시즌까지 다 볼수 있다.

자막이 필요 하다 하시는분들은
에 가시면 동영상 파일을 비롯해, 자막파일까지 모두 구할 수 있다.


이번 블로깅은 줄거리 설명보다 배경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한다.
이야기의 중심, KFC가 의학용 마리화나 판매소로 바뀐건 미국에서 실제로 일어난 일이다.


오타와 연방정부를 비롯해서 몇몇 주에서는 의학용 마리화나의 합법적인 판매를 시행하고 있으며, 미국 법무부에서도 앞으로 의학용 마리화나의 사용이 허용된 주(州)에 대해서는 연방법을 적용하여 단속치 않겠다고 발표 하였다. - 지금까지는 합법적인 주에서 사용을 하더라도 연방요원(FBI같은..)에 단속되면 처벌을 받았다고 한다.

또한 이번화에 카트맨이 3번 정도 '교황'에 관한 언급을 하는데 실상을 알아 보자면 다음과 같다.
 
최근들어 카톨릭 성직자들의 성추행 사실이 잇따라 공개 되면서 파문이 일었지만, 이를 총책임 져야 할 로마교황청이 안이한 대응으로 일관해서 비판을 받고 있다고 한다.
교황은 실제로 이러한 사태에 대해 '오버'스러울 정도로 크게 공식화 하면서 성추행파문을 일으킨 사제들에 대한 비난과 아울러 대대적인 '사죄'에 뜻을 전달 했었는데, 실상을 파고 들어보면 단지 말뿐인 사죄이고 비판일 뿐 그 뒤로는 별다른 제제를 가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교황청은 파문을 일으킨 아일랜드 주교들의 사법처리 요청은 고사하고, 주교직에 대한 사임문제조차 전혀 거론하지 않아 결국엔 말만 공허한 '제식구 감싸기'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한다.
(결국 그 아일랜드 주교는 자의에 의해 '사임' 하였다고 함)

에피중 카트맨은 다음과 같은 문장으로 이를 비꼬는데...이를 직역해 보면 다음과 같다

Does the pope help pedophiles get away with their crimes?
(교황이 소아성애자들이 그들의 범죄에서 도망가도록 돕냐?)

Is the pope catholic? And making the world safe for pedophiles?
(로마교황이? '소아성애자들이 안전한 세상'을 만들고 있나?)

And does the pope crap on the broken lives and dreams of 200 deaf boys?
(교황이 200명의 귀머거리 소년들의 부서진 삶과 꿈 위에 똥을 누냐고?)

이 3문장 모두 다음과 똑같은 의미로 사용되었다

Does a bear crap in the woods? 
(곰이 숲속에서 똥 싸냐? - 즉, '너무도 당연한 걸 왜 물어보느냐'는 식의 대답임)


그동안의 에피소드에서도 공공연히 카톨릭 교회 내의 남자아이들에 대한 성희롱을 비꼬았던 사팍이 이번일을 그냥 지나치지 않은듯 하다.






ps. 으흐흐...이번 에피소드는 제가 직접 한글 자막을 만들었습니다
이미 만들어진 영문 자막을 번역만 한 수준이긴 하지만요...
에피소드 전체적인 감상을 먼저 하고 작업하지 않고, 자막 제작을 하면서 에피소드를 감상했는데
정말 웃겨서 웃느라 작업을 하기가 힘들 정도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

'사우스파크 > 에피소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  (0) 2010.04.16
You Have 0 Friends  (0) 2010.04.10
The Tale of Scrotie McBoogerballs  (0) 2010.03.28
Sexual Healing  (0) 2010.03.27
Coming soon~ NEW SEASON !!  (0) 2010.03.03
Posted by McGee